부산언어발달연구소 부산언어발달연구소 인사말 | 부산언어발달연구소

인사말

부산언어발달연구소

부산언어발달연구소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부산언어발달연구소에서 시간과 공간을 나누는 모든 분들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끊임없는 계절의 순환 속에서 본 연구소가 개소한 지 만 20년이 되었습니다.

본 기관은 2001년 3월 2일 언어치료라는 영역이 아직은 생소하고 부산 전역을 통틀어 언어치료사가 삼십여 명 밖에 되지 않던 시절, 부산 동래지역에 자리를 틀어 20년 간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연구하고 치료하여 왔습니다. 본 기관이 나날이 성장하여 부산 최고의 언어치료실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것은 한결같이 성실하게 최선을 다해준 치료사들과 학부모님들의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기관의 모든 치료사들과 부모님들의 그 간의 노고에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십 년이면 강산이 변한다고들 하는데, 두번 강산이 변한 연구소의 지난 이십년을 돌아보면 참으로 많은 것들이 변했습니다. 개소 초기에는 언어치료라는 용어 자체가 생소하고 기관이 적어 거제, 양산, 김해, 밀양 등의 인근 지역에서 몇 시간이 걸려 언어치료를 받으러 오곤 하였는데, 지금은 기관들의 수가 수십 배 많아지고, 다양한 바우처 등 국가지원이 늘어 대상자들이 편리하게 언어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 가장 큰 변화라 생각합니다. 반면에 첫 개소일부터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지닌 사람들을 위해 전문적으로 도움을 주고 싶어하는 따뜻한 마음과 성실한 자세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도 연구소에는 이십년 동안 언어치료 대상자들을 위해 노력했던 치료사들의 열정과 성실함의 흔적이 여러 문서와 자료들에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치료사들과 부모님들이 이 공간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 동안 저희 연구소를 통해 성장한 여러 아이들이 앞으로도 더 많이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며, 늘 정성으로 아이들을 키워주시는 부모님들께 지지와 성원을 보냅니다. 본 기관에서는 오랜 기간 언어치료를 하던 곳에서 이전하여 대상자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언어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앞으로의 이 공간이 치료사들과 아이들, 부모님들 모두에게 더 행복한 공간이 되길 바라며, 함께 나누는 시간들이 더 행복한 시간들이길 바랍니다. 연구소에 머무는 동안 편안하시길 바라며, 더불어 댁내 두루 평안하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 3월 2일 부산언어발달연구소 소장 정분선 배상

그누보드5
주소 : 부산시 동래구 충렬대로 137번길 4 2층(온천동 , 상현빌딩) 전화: 051) 552-2288 팩스: 051) 553-2289 Copyright (C) 2019 (부산언어발달연구소) all rights reserved.